네이버쇼핑 예상순위(핵심기능)
저는 감히 말씀드립니다. 현재 이 툴이 공개되고 이 툴을 먼저 아신분들은 시장을 선점할 기회를 얻게됬다고 감히 말씀드릴수 있겠습니다.
기존 키워드를 추출하는 방식은 검색량과 상품갯수(판매자)를 비교하여 검색량은 많은데 상품이 적은(판매자가적은) 키워드의 비율을 보고 경쟁강도로 나타냈고 이방식을 통해 초기에 방법을 알게된 셀러들은 좋은 성과와 좋은 매출을 냈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지금도 이 방식에 변화는 없으며 오늘도 셀러들은 경쟁강도가 낮은 키워드들만 추출하고 정리하여 그 키워드들로 상품명,태그등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매우 고전적인 방식이며, 좋은 키워드들을 놓치고 있습니다.
검색량과 상품갯수에 비례해서 단순하게 키워드를 잡는것은 대부분 좋은 키워드는 버리고 안좋은 키워드들을 추출하여 상품명을 작성하게됩니다.(사례를 통한 예시를 보시면 이해가 쉬울겁니다. 다른페이지 참조)
네이버 로직은 단순하게 경쟁이 많다 적다가 아닌 네이버 최적화를 기준으로 하여 점수를 매기며,
그 점수를 바탕으로 순위를 매기고 정상적으로 등록된 상품을 키워드에 노출시킵니다.
단순하게 상품갯수가 많다고 안좋은 키워드가 아니며, 실제로 초보셀러들이 엉망으로 올린 상품명 또한 네이버쇼핑에서 상품 갯수로 잡히기때문에 특정 상품의경우는 무수히 많은 쓰래기같은 상품들이 뒤에 쌓여있고 정상적으로 세팅된 최적화된 상품들이 앞으로 나타나게됩니다.
(즉 상품갯수,경쟁에 관여되지않은 상품들이 밑바탕이 되어있다는것입니다.)
조금더 쉽게 말씀드리면 검색수 대비 상품갯수가 아무리 많다하더라도 최적화되지않은 상품들이 많은건 없는것과
다름없으며 기존 나와있는 프로그램 및 툴들은 단순하게 검색량 / 갯수로만 엑셀로 나열하듯이 나열해놨기때문에 대부분의 좋은 키워드는 추천하지않을것입니다.(이 알고리즘은 벗어나지못합니다.)
이 툴은 현재 네이버 상황을 기준으로 실시간으로 체크 예상 페이지를 미리 알려줍니다.
이것으로 남들이 기피하는 키워드를 설정할수있게되며 숨겨진 키워드 중요 키워드를 발굴하게 될것입니다.(버려지는 키워드가 적어집니다.)
예상 페이지 노출 순위는 신규등록 상품 기준 / 네이버 로직에 최적화된(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한) 경우 기준으로 최대 노출 예상 순위입니다.
즉 정확하게 입력한다면 그 페이지까지는 문제없이 노출할수있다는것을 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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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길게 쓰고싶은데 이렇게만 짧게 쓰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끝나고 난뒤엔 네이버에 적용된 키워드,태그를 추출하는 툴까지 같이 공개할수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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