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토어"는 네이버쇼핑이 아니라면 소비자가 유입될 경로가없습니다.
즉 "네이버쇼핑"에서 키워드 선점은 과거,현재,앞으로도 중요한과제이며 풀어야될 숙제입니다.
"다찾아"를 사용하기 전 키워드를 잡기 위한 행동을 간략하게 요약해보겠습니다
1. 네이버 키워드 도구 등 메인키워드를 중심으로 파생되는 세부키워드들 목록을 추출한다.
2. 쓸만한 키워드 리스트들을 골라서 정리한다.(검색량 등)
3. 그중에 경쟁강도(경쟁이 약한)가 낮은 키워드들을 선택, 상품명에 조합해 넣는다.
방식은 조금씩 차이가 날지몰라도 추출한 키워드 리스트들을 가지고 경쟁상품 등 의 조건을 체크해서 넣는게 현재의 방식입니다.
또 다른 방식은 현재 어디에도 없으며 어떠한 툴도 이론도 정확한 방향을 제시하지 못했습니다.
"다찾아"는 제가 지금 무료로 그리고 쉽게 배포해서 아무것도 아닌 툴을 줬구나 하고,
생각하실수 있지만 생각보다 굉장한 툴이라는것입니다.
왜그런것인지 아래의 내용을 통해 설명해보겠습니다.
키워드 리스트들을 추출하는과정은 비슷합니다.
어떤방식으로 추출해도좋습니다. 네이버를 통해서 연관검색어 추천검색어 기타등등 리스트목록을 뽑습니다.
이전과 같이 키워드도구 스카우트 등등 다좋습니다. 추출하세요.
이제 쓸만한 키워드 리스트들에 대한 정리가 끝났다면, 전과 같이 상품수를 통해 경쟁자를 체크할필요없이 다찾아를 통해 입력만하세요. 그리고 검색결과에 따라 상위페이지에 예상이된다면 사용하면됩니다.
2페이지로 떴다면 2페이지 이상에 노출시키고싶으시다면 사용하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즉 이 키워드를 쓸지 말지 확신이 없을때 확신을 주고 정확한 데이타를 통해 직관적으로 편리하게 뽑아준다는겁니다.
즉 써요 말아요? 단순한 질문에 "예 아니오"로 대답해줄수있다는겁니다.
어떤 마케터가 이질문에 대한 해답을 줄수있을까요? 매출 수억을 찍는 사람도 이 키워드에 대한 해답을 내놓지못합니다.
주변에 스마트스토어로 한달에 수십억 씩 벌고계신분들에게 가셔서 키워드를 제시하시고, 이 키워드를 통해 상품을 등록하면 "노출이 되나요? 안되나요?" 물어보시기바랍니다. 단 한명도 정확한 대답을 하진 못할겁니다.
다찾아를 통해 키워드를 넣어보면 오히려 너무 많아 뭘 써야될지 고민인 수준입니다.
네이버쇼핑에서 1페이지 혹은 2페이지에 노출된다는게 어떠한 의미를 뜻하는지 아실겁니다.
이전 방식은 이것에 대해서 확답을 주지못했습니다.
이 키워드에는 붙을수있을까?라는 질문에 다찾아는 답변을 합니다.
그것도 정확하게 "네"라고요.
또한 이미 등록한 상품이 정상적으로 최적화가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숙제 검사까지도 해주죠.
내가 등록한 상품이 원하는 키워드를 타겟으로 하고 상품등록을 했다고 칩시다.
검색 키워드에 예상페이지가 2가 뜨는데 2페이지에 노출되지않고있다면 어떨까요?
당연히..잘못등록한겁니다.
이것은 어디에 답변해도 "네 틀려요 잘못등록했어요" 라고 확신하고 대답해주지 못합니다.
근데 간단하지않습니까? 키워드를 넣고 예상페이지가 뜨면 그거에알맞게 상품을 등록하면됩니다.
이정도 직관적으로 정답을 내려준건없습니다.
왜냐고요? 네이버가 내용을 공개하지않았기때문입니다.
실제로 위탁판매시에 저는 이것으로 상당히 많은 이득을 챙겼고 앞으로도 챙길겁니다.
여러분도 제가 타고가는 매출상승세에 같이가시면됩니다.
간단하죠?
너무 장사꾼이 장사꾼같은멘트를 한거같지만..
어쩌겠습니까 사실인걸요.
'차자라 - 공지사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업데이트 예정 공지 / 프로그램 명 변경 예정 안내 (0) | 2020.10.06 |
---|---|
다찾아라는 프로그램이 있네요 (0) | 2020.10.01 |
다찾아 - 2020 09 28일 기준 오류수정 / 다운로드 파일 / 바이러스 수정 (2) | 2020.09.28 |
다찾아 활용 방법 (4) | 2020.09.25 |
다찾아 - 예상 노출 페이지 결과 비교 사례 (0) | 2020.09.25 |